사랑니치료

사랑니치료 Wisdom Tooth

사랑니 치료란? 사랑니는 사람에 따라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대게는 좌우 위아래 4개의 사랑니가 나옵니다. 상태에 따라 발치 시 난이도가 달라 정확한 상태 진단이 필요합니다. 구강 내 가장 뒤쪽에 위치하며 영구치 중 가장 늦게 나오는 어금니 입니다. 보톤 10대 후반이나 20대 초중반에 맹출되며, 현대인에게 있어 퇴화하는 치아에 해당하여 불규칙한 형태로 나오거나 매복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CT 촬영 등으로 상태를 진단하고, 수술 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서울루다치과 사랑니치료의 특징

• 보존성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하여 건강한 치아를 유전시킵니다.

• 예방

적절한 치료와 진료로 자연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예방하고 있습니다.

• 정밀 진단

정확한 진료를 위해서 최신 장비와 기술력으로 정밀한 진단이 이뤄집니다.

• 탄탄한 솔루션

적절한 솔루션을 제시하여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진료과정

치료시간 : 약 10~30분
    마취방법 : 국소 또는 수면마취

입원기간 : 없음
    내원간격 : 일주일 후 실밥제거

내원치료 : 1~2회
    회복기간 : 약 일주일

사랑니에 의해서 생길 수 있는 문제점

사랑니 앞 치아(큰어금니)까지 충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음식물이 끼고 잇몸에 염증을 일으켜 붓거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랑니로 인해 치열이 불규칙해질 수 있습니다.

사랑니를 발치해야 되는경우

사랑니가 누워 자라서 옆 어금니를 손상시키는 경우

잇몸 턱뼈 안에서 낭종을 형성하는 경우

치아 전체의 배열에도 악영향을 주어 치열을 뒤틀리게 하는 경우

관리가 어려워 충치나 잇몸질환이 생기고 인접 치아에 영향을 주는 경우

• 사랑니 발치후주의사항

1.

물고 계신 거즈는 2시간 이후에 뱉으시고 피와 침은 삼키세요. 자꾸 뱉어내시면 피가 멈추지 않습니다.

2.

발치 후 약간의 출혈은 지극히 정상입니다. 다만 거즈 제거 후에도 출혈이 계속될 경우 발치 부위에 거즈를 1시간 동안 더 물고 계시면 됩니다.

3.

수술 부위는 잇솔질하지 마시고, 소금물(식염수)나 가글 용약으로 자주 헹구어주세요.

4.

발치한 부위는 2일 동안 냉찜질을 해주시면 좋은데 너무 차가울 때는 찜질 시간을 줄이시면 됩니다.

5.

발치한 날에는 차감고, 부드러운 음식을 드세요.

6.

술과 담배는 1주일 이상 하지 마시고 안정을 취하도록 합니다.

7.

발치한 날에는 과도한 운동과 뜨거운 목욕, 사우나는 피해주세요.

8.

거즈를 물고 있어도 출혈이 계속 되거나 열이 나고 심하게 부으면 병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